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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쿼트 바른자세, 운동 방법 움짤

♥♥♥♥♥ 하늘위에구름 2014.07.10 21:30

윗몸일으키기 포스팅을 하니까 스쿼트 운동도 그렇게 중요하대서 써보려구여 ㅎㅎㅎ

전 스쿼트를 참 좋아하는데!! 막상 그렇다고 스쿼트 덕분에 살이 쪽쪽쪽 빠지진 않아여...............(동공지진)

그래도 옷의 핏이 달라지니까 안하면 본인만 아쉬운 운동이에요.

일단 스쿼트를 하면 어딜가도 서있건 앉아있건 자세가 좀 더 예쁘게 나오고

옷도 엉덩이가 덜 쳐져보이고, 허벅지가 곧게 일자로 좍좍 보여서 보기 좋아요.



이건 스쿼트 움짤인데요.

정말 바른자세로 하고 계시죵 보기만 해도 안정적인 느낌이 막 느껴져여 스테블함

엉덩이와 뒷벅지가 최대한 땡기게끔 천천히 상반신을 내리는데

허리는 아치형으로 )이렇게 쫙 펴주고 양팔을 이용해서 균형을 잘 잡고있져

무릎에 무리가 안가려면 최대한 무릎을 앞으로 나가지 않도록, 다리가 굽어지는 각을 직각이 되도록 만들면 무릎이 덜아파용

스쿼트해서 다리아프다, 무릎아프다 하시는분들은 대부분 자세가 잘못된거라서여..

잘못된 자세의 특징 사진은 밑에 있어용


우선 스쿼트를 하면 좋은 점은 역시 몸매의 변화겠죠

이분은 스쿼트만 해서 다져진 몸매가 아닌듯......

몸 자체가 일단 여리여리 하신걸로 봐서 보통체중~마른체중이신데 근육을 키우면서 오히려 몸무게가 늘었을 것 같네요.

엉덩이가 확실히 위로 올라가면서, 궁뎅이부분의 그림자 때문에 다리길이가 짧아보였는데

다리와 궁뎅이 사이의 경계선이 사라지니까(힙업) 다리가 훨씬 길어보이져.

무슨 옷을 입어도 짱짱섹시굿걸이 돼여


스쿼트의 안좋은 자세 예시에여

되게 극단적인 예시네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튼 거울을 정면으로 봤을 때 무릎이 안쪽으로 모인다면 굉장히 몸의 무게가 불균형 해지면서 무릎, 발목, 골반, 정강이 다아파요.

그러니까 꼭 무릎과 발목은 평행한 일자로 유지합니당

괜히 건강 챙기겠다고 짱짱운동 스쿼트 했다가 몸망쳤다고 울지말고 바른자세!!! 꼭 잊으면 안되겠져.



허리랑 목도 굉장히 중요한데, 힘들다고 목이나 허리에 심한 긴장을 느끼면서

자세가 뒤틀리면 허리까지 문제가 와서 안좋아요

꼭꼭 거울을 보면서 자기 모습을 체크하는게 젤 중요한 것 같네요.



이건 30일 첼린지 스쿼트편인데

저는 이거 한달치 다 해봤었거든요.

그렇게 대단한 차이는 못느끼겠고.. 무산소운동을 250개까지 무리없이 할만한 인내심을 얻음..^^

운동 열심하시면 성격 좋아집니다..^^

다혈질에게 추천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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